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2-11-25

머드 더 스튜던트, 첫 단독 공연 ‘장기하 Curated 15 머드 더 스튜던트 _ 현실주의자들 죽이는 피터팬’ 티켓 오픈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얼터너티브 케이팝 그룹 바밍타이거(Balming Tiger)의 싱어송라이터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가 12월 23일과 24일 양일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데뷔 후 첫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명은 ‘장기하 Curated 15 머드 더 스튜던트 : 현실주의자들 죽이는 피터팬’으로, 지난 2021년 6월 발매된 머드 더 스튜던트의 데뷔 EP [Field Trip]의 동명 수록곡 가사에서 따왔다.


바밍타이거에 합류한 뒤 2021년 첫 EP 앨범을 발매한 머드 더 스튜던트는 이후 엠넷 ‘쇼미더머니 10’에 참가해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또 올해에는 이번 공연의 큐레이터 역할을 한 장기하와 협업한 싱글 ‘사랑은 유사과학'을 통해 이전보다 그 활동 범위를 넓혔다. 아울러 머드 더 스튜던트는 최근 방탄소년단의 RM과 함께한 바밍타이거의 단체곡 ‘섹시느낌’을 통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차트 1위를 2주 연속 차지하며,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개성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주목받아온 머드 더 스튜던트는 그동안 각종 페스티벌과 콘서트, 해외 투어에서 공연 경험을 쌓아 온 것을 기반으로, 첫 단독 공연을 통해 온전한 자신의 색깔과 실력을 팬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머드 더 스튜던트는 첫 단독 공연을 맞아 포스터를 직접 그려 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미술, 조명 등의 무대 연출 및 당일 현장에서 판매될 MD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해 자신의 개성을 주입했다.


또한, 머드 더 스튜던트는 스스로 프로듀싱까지 전담하는 아티스트로서 라이브 무대에 맞게 자신의 곡들을 직접 편곡했으며, 따라서 관객들은 오직 해당 공연에서만 관람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노래들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각 공연일에는 머드 더 스튜던트를 도와 무대를 꾸며줄 스페셜 게스트들이 함께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장기하 Curated 15 머드 더 스튜던트 : 현실주의자들 죽이는 피터팬’의 티켓 오픈은 11월 25일 금요일 오후 2시에 멜론 티켓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