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2-05-26

강다니엘, ‘Upside Down’ 1000만뷰 자체 최단 기록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강다니엘이 'Upside Down' 뮤직비디오로 1천만뷰 자체 최단 기록을 새로 썼다.

 

'Upside Down' 뮤직비디오는 25일 오전 4시 무렵 유튜브 기준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후 10시간만에 지난해 'Antidote' 뮤직비디오의 12시간 보다 2시간을 단축시킨 자체 최단 기록으로, 오전 8시 기준 1100만뷰도 돌파하며, 상승 곡선이 지속되고 있다. 

 

또한, 첫 정규앨범 'The Story'는 타이완, 캄보디아, 라오스, 브루나이 등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일본, 인도,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등 20여 개국에서 정상권에 오르며, 미국에서 K팝 앨범차트 2위, 전체 10위권 안에 진입해 국내외 차트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때마다 매번 자신의 기록을 썼던 강다니엘의 타이틀곡 'Upside Down'은 벅스, 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멜론에선 최신 차트 톱10에 안착했다.

또 앨범에 수록된 10곡이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는 '줄세우기' 현상이 나타나 지난해 발표됐던 'Antidote'와 'PARANOIA', 데뷔 첫 앨범 '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해'까지 역주행하는 풍경도 만들어졌다. 

 

한편, 강다니엘의 'The Story'는 2019년 솔로 선언 이후 처음 발매하는 정규 앨범으로 전곡 작사에 참여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로서, 강다니엘의 서사가 열 트랙에 각각 담겨있어 그만큼 첫 트랙부터 타이틀곡 'Upside Down', 마지막 트랙 'Moment'까지 고른 사랑을 받고 있어 더욱 뜻깊다. 


<사진 제공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