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1-12-10

비아이, 첫 번째 정규앨범 WATERFALL로 美 타임지 베스트 K팝 앨범 선정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가수 아이(B.I)가 지난 6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WATERFALL'이 미국 타임지가 뽑은 '베스트 K-POP 앨범'에 선정됐다.

미국 매체 타임지는 지난 8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을 발표했다. 타임지는 'WATERFALL'에 대해 "아이가 작사한 12트랙에 아픔과 슬픔, 그리고 냉담함이 담겨 있다. 그러나 앨범 전체에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포착돼 궁극적으로 희망의 메시지가 나타난다. 앨범은 아티스트가 다시 태어나겠다는 약속으로 절정에 달한다"라고 언급했다.

비아이가 데뷔 7년 만에 선보인 첫 번째 정규앨범 'WATERFALL'은 타이틀곡 '해변 (illa illa)'을 포함해 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백기 동안의 이야기를 응축한 진솔한 감정이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펼쳐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20개 지역 1위에 오르는 흥행 파워를 발휘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비아이는 'WATERFALL' 발매 이후에도 글로벌 싱글 'Lost At Sea'와 하프 앨범 'COSMOS'를 발매하고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지내고 있다.

<사진 제공 - 아이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