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BTS 슈가가 품은 야망의 본색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1-12-16

위클리,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서 K팝 스타상 수상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지난 15일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을 통해 ‘K팝 스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며, 올 연말 시상식 ‘4관왕’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1992년부터 올해까지 29회째 이어오고 있으며매년 국내외 음악, TV, 영화, 뮤지컬 등 각종 문화·연예 부문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한국 연예 정보 신문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위클리는 “우선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주신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감사드립니다. 위클리가 멋진 무대 보여드리고 활동할 수 있도록 위클리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스태프분들 그리고 아이에스티 가족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데일리(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앞으로 저희 7명 더 열심히 하는 위클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팬들에 애정이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위클리는 지난 9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TIME)가 선정한 ‘2021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에 미니 3집 ‘We play’의 타이틀곡 ‘After School’로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타임지에 따르면 “활기찬 후렴구를 향해 박자가 빨라지면서 종소리가 울리면 춤에 동참하기 위해 전속력으로 문 앞에 줄을 서고 싶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평했으며, “위클리의 ‘애프터스쿨’을 듣는 것은 도파민 부스터를 주입하는 것”이라며, “화창한 멜로디, 빠른 템포, 방과 후에 오는 자유를 기대하는 가사 모두 이 행복한 응원가를 완성시킨다”고 전했다.

 

앞서 위클리의 ‘애프터 스쿨’은 지난 4월 3주 간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5월 1주차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1위에 ‘깜짝’ 진입해 미국 매체 포브스의 주목을 받았다. 또, ‘애프터 스쿨’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한편, 위클리는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휩쓴 데 이어, 올 연말에도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 이어,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까지 각종 시상식에서 ‘4관왕’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 제공 - IST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