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5-30

비트 위의 짙은 감성, 린린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힙합 마니아들은 아마도 [blues] 이후 그의 컴백을 목놓아 기다렸을 것 같다. 그리고 1년 넘는 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SUNSHINE]은 그러한 기대에 부응하고도 남는 결과물로 돌아왔다. [SUNSHINE]의 5개 트랙은 각각 린린만이 들려줄 수 있는 특유의 감성과 독특한 예술성을 보여주며 당분간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청 앨범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높다. 

뛰어난 결과물로 마니아들에게 보답한 린린. 롤링스톤 코리아와 함께 그의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자.


1. [RSK] 안녕하세요. 린린 님,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수 린린입니다. 반갑습니다!



2. [RSK] 지난 18일 새 EP [SUNSHINE]을 발매하셨어요. 이번 앨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남과 다른 제 아침과 밤 그리고 일, 사랑에 대해 소신껏 표현한 앨범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웃음)




 

3. [RSK] 이번 앨범은 작년 3월 발표한 싱글 [Blues]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며, 린린의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이 담긴 앨범인데요! 린린 님 스스로 음악적으로나 내면적으로 가장 성장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해요. 그 이유는요?

음악적으로는, 가사적인 부분과 제 감정을 전달하는 것에서 성장함을 느껴요. 무엇보다 아티스트인 제가 감동하지 않은 음악은 팬들에게 감동으로 흘러갈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고 있습니다!
 

  

4. [RSK] 이번 새 EP [SUNSHINE]는 총 5곡으로 수록되어 있는데, 린린 님의 최애 곡은 어떤 곡인가요?


제 최애 곡은 <Thirsty (feat. oygli)>입니다. 일단 이 곡을 작업할 때 무척이나 신났었고, 제 스스로도 ‘멋있다!‘라고 생각이 드는 음악을 오랜만에 만들어 낸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가사에 재밌는 요소도 참 많고요! (웃음) 무엇보다 이 곡은 제 라이프 스타일이 잘 스며든 것 같아서 애정이 많이 가는 곡이에요.



5. [RSK] 이번 EP 앨범 [SUNSHINE]는 여러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제작했죠. 앨범을 제작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Thirsty (feat. oygli)>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oygli 형과 촬영 소품인 술 헤네시(Hennessy)를 서로 건네주면서 마시다가 취기가 오른 채 촬영을 마무리했던 기억이 있어요. (웃음) 뚜껑에 손을 베였던 것도 모르고 촬영에 심취해서 다 끝마친 후에야 상처를 발견했었는데, 그때 알 수 없는 희열도 느껴지고 오랜만에 뮤직비디오를 찍어서 그런지 참 재밌었던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6. [RSK] 본인 스스로가 힘들 때 위로받는 음악이나, 의미 있는 노래가 있는지 궁금해요.


가수 짙은의 <곁에>라는 곡을 뽑고 싶어요. 노래 가사가 무척이나 공감되는 곡인데요, 힘들 땐 꼭 이 노래를 노래방에서 크게 부르곤 했습니다. 원래 짙은 씨를 되게 좋아하기도 했고요.
 

 

7. [RSK] 린린 님의 음악 중 본인의 색이 가장 많이 담긴 곡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앨범 [패닉]의 수록곡 17곡 전곡과 [Slow Lane] 수록곡인 <톰>, 이번 앨범 [SUNSHINE]의 수록곡인 <Thirsty>를 뽑고 싶어요.

 


8. [RSK] 린린 님을 사랑으로 응원해 주는 팬에게 어떤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나요?

 

꿈에 나올 것 같은 아티스트

 



9. [RSK] 린린 님은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열심히 허슬 해서 누구나 끄덕일 좋은 앨범들을 만들고 싶어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나가서 더 멋있는 음악을 하는 것도 제 목표입니다. 그러니 곧 나올 제 앨범들 많이 기대해 주세요.

 

 

10. [RSK] 지금까지 롤링스톤 코리아와 긴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아티스트 린린 님을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단한 인터뷰 소감 및 끝인사 부탁드릴게요!


일단 오랫동안 제 앨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무한한 사랑과 감사를 전합니다. 정식 인터뷰는 처음이라 어떤 답변을 드려야 할지 많이 고민했는데요. 서툴지만 제 생각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엄청난 음악들 많이 가져올 테니까요! 많은 관심과 사랑 멈추지 말고 퍼부어주세요. (웃음)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린린이었습니다!



<사진 제공 - 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