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BTS 슈가가 품은 야망의 본색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1-12-21

88라이징 X 비비, 컬래버 싱글 <The Weekend> 美 라디오 차트 톱40 진입! 인디팬던트 女 솔로 중 최초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글로벌 미디어 회사 88라이징(88rising)과 가수 비비(BIBI)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The Weekend(더 위켄드)'가 'US 팝 라디오 톱 40 미디어베이스 차트(US Pop Radio Top 40 Mediabase Chart)'에 진입했다.

 

지난 10월 발매된 'The Weekend'는 마블 영화 '샹치' 앨범 수록곡 녹음으로 인연을 맺은 88라이징과 비비의 컬래버레이션 싱글이자 오는 2022년 발매 예정인 88라이징의 컴필레이션 앨범 'Head In The Clouds III(헤드 인 더 클라우즈 III)' 프로젝트를 앞두고 협업한 곡이다.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팝 트랙으로, 공개와 동시에 29개 이상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실렸다. 

 

미국 아티스트 다바(Dava)가 작사하고, 강다니엘, 엑소(EXO) 레이, 식케이, 더보이즈를 포함한 많은 국내 가수들의 히트곡을 작사 및 프로듀싱한 핑크 슬립(Pink Slip) 및 강다니엘,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등 많은 국내외 아티스트와 작업을 해온 맥스 & 카일(max & kyle)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 가운데 비비는 'The Weekend'를 통해 최근 'US 팝 라디오 톱 40 미디어베이스 차트' 37위에 진입하며, 인디팬던트 여자 솔로 가수 중 최초로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이달의 소녀, 몬스타엑스, 잭슨 왕 등 아티스트들이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많은 미국 현지 팬들이 전화 및 SNS를 통해 'The Weekend' 플레이를 요청했고, 비비가 지난 11월 미국 방문 중 인기 라디오 방송국 KIIS LA를 포함한 다양한 라디오와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 신청 회수가 더욱 올라가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비비는 'The Weekend' 발매 이후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비는 삼성과의 스페셜 비디오 프로젝트는 물론, 88라이징의 '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이하 'HITC 페스티벌')'에서 성공적인 미국 공연 데뷔 무대 및 깜짝 키스 퍼포먼스로 큰 화제를 모았다. 

 

비비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제작한 'The Weekend' 공식 뮤직비디오를 88라이징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로맨스와 미스터리를 오가는 영상미 및 뛰어난 연기력이 돋보이는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수 240만 뷰 이상을 달성하며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비비는 347에이단(347aidan)과 'The Weekend' 리믹스 버전도 발매했다. 347에이단은 18살의 캐나다 출신 신인 얼터너티브 및 인디 장르 가수다. 지난해 10월에 발매한 'Dancing In My Room(댄싱 인 마이 룸)'의 뮤직비디오는 현재 5300만 조회 수를 넘었고, 곡의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는 1억 9천만을 달성하며 틱톡을 애용하는 Z세대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비비와 347에이단은 'The Weekend' 리믹스 버전을 통해 원곡과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으로 듣는 재미를 선사했다. 

 

최근에는 88라이징과 국내 대표 모바일 미디어 채널 딩고의 힙합 전문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의 협업을 통해 'HITC 페스티벌'의 라이브 공연 영상 'DF CAM'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비비의 무대 영상이 리치 브라이언(Rich Brian), 니키(NIKI), 씨엘(CL), 디피알 이안(DPR IAN)과 디피알 라이브(DPR LIVE), 릴체리(Lil Cherry)와 골드부다(GOLDBUUDA), MFBTY(타이거 JK, 윤미래, 비지), 서리(Seori)를 포함한 총 8개의 'DF CAM'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비비는 'The Weekend'에 이어 아티스트 마크 투안(Mark Tuan)과 작업한 샹치 OST 앨범 수록곡 'Never Gonna Come Down(네버 고나 컴 다운)'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하며 팬들에게 연말 깜짝 선물을 안겼다.  

 

국내외를 아우르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비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사진 제공 - 88라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