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7-27

그 오랜 기다림 끝에, 니콜

By. Hazel Park

//www.youtube.com/embed/QV0iSCnV9Tg?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무려 8년 만에 니콜이 돌아왔다. 아시아 최고의 케이팝 걸밴드 멤버 중 한 명이었던 그녀는 팀 활동 마무리 후 2014년 한 차례 솔로 앨범을 끝으로 조용히 자기 자신을 준비해왔다. 그간 세상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그녀만큼은 변한 것이 없다. 예전 그 밝은 미소 그대로 니콜은 그렇게 여전히 맑은 사람이었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오랜만에 컴백한 니콜의 앨범 준비 이야기를 간단하게 들어볼 수 있었다. 앞으로 그녀를 자주 만나길 바라며 새 싱글 [YOU.F.O]를 들고 돌아온 그녀를 만나보자.



1. [RSK] 안녕하세요!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릴게요.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디지털 싱글 [YOU.F.O]로 돌아온 니콜입니다. 반가워요!



2. [RSK] 오랜만에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가요계로 돌아왔는데요!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그동안 개인 시간도 가지고, 해외 활동도 하며 올해는 한국에서 컴백하려고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계속해 왔어도 무대 섰을 때와는 느낌이 달라서, 다시 무대를 설 수 있는 체력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3. [RSK]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 [YOU.F.O]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YOU. F.O]는 새로운 사랑의 설렘을 우주에 비유한 곡이며, 굉장히 듣기 편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개인적으로 낮이든 저녁이든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음악인 것 같아요.



4. [RSK]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에 발매한 솔로 앨범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컴백한 소감이 어떠신가요?


굉장히 기쁘고 설레요. 시간이 흐른 만큼 작업하는 과정에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즐거웠어요.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기 때문에 주위에서도 많이 신경 써주고 화이팅 해주는 마음을 보내줬어요. 그래서 힘을 많이 받았습니다. 






5. [RSK] 앨범을 작업하는 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이번 안무가 제가 봤을 때는 그렇게 힘들어 보이지 않았는데, 막상 연습을 하면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여태 제가 한 곡 들 중에서 퍼포먼스가 가장 어려운 곡이기 때문에, 초반에 라이브 연습할 때 하이라이트 부분이 지나고 나니 마치 숙취가 올라온 것처럼 볼과 코가 빨개지더라구요. 그런 모습을 처음 봐서 놀랐는데, 이제는 많이 괜찮아졌어요. 



6. [RSK] 지난 18일 공개된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 속에는 니콜 님의 싱그러운 미소가 절로 청량감을 선사하며 보는 이들에게도 시원한 기운을 안겨줬는데요! 니콜 님만의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는 사실 더운 것을 별로 안 좋아해요. 그래서 개인 시간일 때는 웬만하면 밖에 잘나가지를 않아요. (웃음) 확실히 여름에 생과일주스라든지, 비타민을 더 챙겨ㅍ먹는 것 같아요! 

 




7. [RSK] 니콜 님은 지난 2007년 카라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15주년인데요! 지난 시간을 돌아봤을 때 니콜 님이 가장 성장한 부분이 궁금합니다.


어릴 때보다 저에 대한 믿음이나 자신감이 더 생긴 것 같아요. 어릴 때에 비해 제 자신을 잘 알기 때문에 저만의 속도와 여유가 생겼어요. 



8. [RSK] 니콜 님의 옆에서 항상 응원하고 사랑해주는 팬분들께 사랑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많이 흐른 후,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시간이 흘렀다는 걸 느끼지 못하실 정도로 꽉 찬 무대를 준비하려고 스태프들과 노력했습니다. 팬분들을 기다리게 해서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어요. 무대에서 저와 제 스태프들의 마음이 여러분께 닿았으면 좋겠어요. 컴백 날짜가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얼른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집니다.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동안 보여드리지 못했던 모습들을 차근차근 더 보여드릴 테니, 계속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제공 -
제이더블유케이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