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1-13

딘딘, 오늘(13일) 신곡 불 기습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가수 딘딘이 오늘(13일) 새 싱글 '불(Feat. 김효은, The Quiett, Don Mills)'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 '불'은 
딘딘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으며, 힙합 무대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실력파 래퍼 김효은과 더 콰이엇, 던밀스가 피처링에 힘을 보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딘의 신곡 '불'을 듣는 모두의 2022년이 불처럼 뜨겁기를 바라는 딘의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완성된 응원 노래로,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직설적인 노랫말 위 딘딘과 김효은, 더 콰이엇, 던밀스의 대체 불가한 목소리가 얹어져 유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딘딘은 "'불'은 2020년에 작업해 놨던 곡이다. 새해에 좋은 기운을 얻고 싶어서 지금 발매하게 됐다"라며 "이 곡을 시작으로 올해는 랩을 많이 들려드릴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첫 싱글 'NO LIMITS'로 지난 2014년에 정식 데뷔한 딘딘은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비롯해 다수의 실력파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자작곡으로 채운 EP '소음집'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백분 과시하며 명불허전 '올라운더 뮤지션'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딘딘은 본업인 가수 활동을 넘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하며 2022년, 가수로서, 방송인으로서 딘딘의 폭넓은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사진 제공 - 디앤디코퍼레이션, 딘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