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5-16

다비치, 오늘(16일) 새 미니앨범 Season Note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다비치가 오늘(16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Season Note’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 'Season Note'는 
'계절의 기록', '계절의 음표'라는 중의적 의미로 계절이 변하듯 우리의 삶에 찾아오는 작고 큰 변화 앞에 경험하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다비치만의 위로와 방식으로 담아냈다.

다비치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테마의 타이틀곡 ‘팡파레’는 호른 섹션을 중심으로 펑크와 디스코를 결합한 장르의 곡으로, 새로운 시작의 기분 좋은 설렘을 가사로 담아냈다. 싱그러운 봄과 여름 사이 그 한가운데의 계절의 향기를 풍기는 산뜻한 편곡과 다비치의 청량한 보컬이 어우러진다.

다비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 엠씨더맥스 ‘넘쳐흘러’ 등을 작곡한 한경수와 허각 '흔한 이별,' 노을 '미워지지가 않아' 등을 작곡한 룩원(LOOGONE)이 협업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 밖에도 레트로 테마를 기반으로 한 '둘이서 떠나요', 차분하면서도 덤덤한 감성이 돋보이는 '모래성', 각자의 이유로 지쳐있는 모든 이에게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유난히 지치는 그런 날이 있잖아’, 지난해 싱글로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은 ‘나의 첫사랑’와 ‘그냥 안아달란 말야’까지 총 6개 곡이 수록되어 있다.

다비치만의 독보적인 보컬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장르 및 테마의 시도가 눈길을 끄는 이번 앨범은 사랑과 이별 그리고 모든 이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감성 발라드부터 미디움 템포까지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그 구성을 채워 다비치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한편, 다비치의 새 미니앨범 ‘Season Note’ 은 오늘(1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 제공 - 웨이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