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5-16

소녀시대 효연, 오늘(16일) 첫 미니앨범 DEEP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소녀시대 효연이 오늘(16첫 미니앨범 'DEEP'()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강렬한 매력의 타이틀 곡 'DEEP'을 비롯해 'Stupid'(스투피드), 'Second (Feat. 비비 (BIBI))'(세컨드), 'DESSERT (Feat. Loppy, 소연((여자)아이들))'(디저트), 'Badster'(배드스터), 'Punk Right Now (HYO X 3LAU)'(펑크 라이트 나우), 'Sober (Feat. Ummet Ozcan)'(소버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장르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 곡 'DEEP' '내게 더 깊이 빠진다'는 의미의 'DEEP' '휩쓸린다'는 뜻의 접두사 ''을 활용한 후렴구로 중독성을 자아내는 EDM 장르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서로 물고 뜯기는 관계 속에서 점점 더 깊이 얽히고 빠져드는 아슬아슬한 감정을 사냥감을 노리는 포식자의 탐색전에 비유해 듣는 재미가 더해진다.

 

더불어 'DEEP'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연출과 재치를 더한 호러틱한 무드로 감각적인 영상미를 담았으며, 매혹적인 '스파이더 빌런'으로 변신한 효연의 모습도 만날 수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한편, 효연의 첫 번째 미니앨범 'DEEP'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동명의 타이틀 곡 'DEEP'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