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11-25

송소희 새 앨범 ‘[구름곶 여행 : Journey to Utopia]’ 발매…1년 반만의 컴백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송소희가 25일 오후 6시 새 앨범 ‘[구름곶 여행 : Journey to Utopia]’을 발매한다. 지난 싱글 앨범 ‘내나라 대한’ 이후로 약 1년 반만의 컴백이다.

 

그동안 발매하는 곡마다 국악의 다채로움을 선보였던 송소희의 이번 앨범은 ‘몽금포타령’,’구름곶 가는 길’,’구름곶 여행’ 총 3트랙으로 이루어진 앨범이다. 특히 새로운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로 이전 후 처음으로 발매되는 앨범으로 새 프로필 이미지가 선 공개되면서부터 팬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앨범은 처음으로 송소희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앨범으로 황해도 민요 ‘몽금포타령’과 이를 모티브로 창작하여 만든 ‘구름곶 여행’이 한 앨범에 담겨 있다는 것에서 전통성과 창작을 넘나드는 송소희의 음악 세계를 다시금 보여주기도 한다.

 

‘몽금포타령’은 송소희 특유의 국악 발성에서 나오는 활기차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장구 반주로 이뤄졌으며, ‘구름곶 여행’은 동화 한편을 들려주는 듯한 가삿말로 서정적인 보이스에 몽환적인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곡의 후반부 풍성한 사운드는 리스너들로 하여금 진한 감동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송소희의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전통음악의 범주 안에서 꾸준하게 음악적 역량을 쌓아나갈 송소희의 음악을 응원해달라"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자세한 앨범 정보는 송소희의 공식 SNS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송소희의 ‘[구름곶 여행 : Journey to Utopia]’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