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BTS 슈가가 품은 야망의 본색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7-01

이승기X캡틴플래닛, 오늘(1일)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이승기가 오늘(1일) 오후 6시 캡틴플래닛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를 공개한다. 

 

이번 신보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시원한 기타사운드와 이승기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팝 록 곡으로, 이번 신곡을 통해 이승기는 록 보컬로서의 면모를 발휘했다. 캡틴플래닛 역시 기존 앨범에서는 선보이지 못했던 시원한 록 사운드의 곡을 탄생시켰다.  

 

이승기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를 통해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승기는 "내가 작업한 노래는 록이고 그 록 중에서도 희망을 담은 곡"이라고 신곡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내가 가장 높게 낼 수 있는 음역대보다는 낮지만, 이번에 알게 된 점이 조금 낮더라도 그걸 길게 끌어내는 게 정말 힘들다는 걸 깨달았다"라며 "라이브가 힘들지만 굉장히 매력 있는 곡이고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 싶었다"고 전했다.   

 

캡틴플래닛 최수지는 "인트로부터 이승기의 엄청난 고음이 나오는데 그 음을 낼 수 있는 남자 가수는 많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고, 이병호는 "이승기의 매력은 시원한 고음을 뽑았을 때다. 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을 하더라. 그리고 음역대가 높은데 일반 보컬하고는 차원이 다르다"라며 극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승기는 시원하게 고음을 지르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고, 이승기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의 탄생을 예고해 높은 관심이 모인다.

 

오래전부터 인연을 이어온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은 유튜브 콘텐츠 '휴먼테이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고품격 라이브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에는 히트곡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영국 에비로드 스튜디오의 그래미 수상자 마일즈 쇼웰(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았다.

 

한편,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오늘(1)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휴먼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