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HOME Music All

2022-07-01

꿋꿋이 펼쳐간 온리원오브의 세계, 유정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철학적이면서 깊은 세계관으로 주목받은 온리원오브는 그 개성과 매력으로 라이온(lyOn)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보이그룹이다. 2019년 [dot point jump]로 데뷔한 후 [Instinct Part. 2]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깊은 철학과 도회적인 음악을 통해 온리원오브는 철학적이면서 우주적인 세계관을 관철시키며 케이팝씬 내에서 쿨하고 진중한 이미지의 대표주자로 거듭날 수 있었다. 


그 온리원오브가 마침내 솔로 앨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첫 번째 주인공은 메인 댄서 유정으로 온리원오브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세계관에 더해 유정만의 매력을 마음껏 담아낸 [undergrOund idOl #1]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끝마쳤다.


축복받지 못한 사랑을 노래한 타이틀 <begin>은 강렬한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팝 하우스 곡으로 독특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상당히 공이 많이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온리원오브는 또 한 번 벽을 넘었다.


우리는 첫 솔로 프로젝트이자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첫 만남이 된 이번 인터뷰를 통해 온리원오브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라이온(lyOn) 여러분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궁금한 이야기를 조금이나마 들을 수 있었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다음 만남은 더욱 깊은 만남이길 바라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1. 안녕하세요. 온리원오브 유정님!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께 인사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 온리원오브 솔로 앨범 프로젝트 [undergrOund idOl]의 첫 번째 멤버 유정입니다!



2. 먼저 앨범 발매를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온리원오브만의 도회적인 감각과 유정 님의 매력이 무척 잘 드러나는 앨범이라 저희 에디터들도 무척 즐겁게 감상한 앨범인데요, 이번 앨범의 키포인트를 설명해 주신다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탈색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주었는데 팬분들께서 너무 좋아해 주셨어요! 그리고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규빈이 형과의 스토리가 가장 킬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3. 온리원오브가 아닌 솔로로서는 첫 앨범입니다. 앞으로 매달 팀원들의 솔로 앨범이 발매된다는 계획을 듣고 많은 기대를 하고 있어요. 프로젝트의 첫 출발이니만큼 부담은 없으셨나요?


부담 엄청 느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불러야 하는 노래이기도 하고 솔로 앨범이라는 것 자체가 되게 부담스럽게 느껴지는데 거기에다 이번 솔로 앨범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이다 보니 많이 무섭기도 하고 부담이 컸습니다.



4. 가사 내용을 찬찬히 뜯어보면 슬프고 애절한 느낌이 강한데, 편곡이나 스타일이 온리원오브만의 컬러가 들어가 있어서 팬 여러분들께서 무척 좋아하실만한 앨범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곡 작업을 하셨을 때 중점으로 두셨던 부분이 있을까요?


여러 차례의 곡 회의를 통해서 말씀해 주신 온리원오브의 컬러와 팬분들께서 좋아하실 만한 요소, 그리고 유정의 매력 모두를 담는 곡을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노력하고 많은 분께서 도움을 주셨어요. 또한 말씀해 주신 것처럼 애절한 가사와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져 곡의 오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5. 앨범 작업 관련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지 궁금해요. 녹음 작업이건 뮤직비디오 촬영이건 도와주는 멤버분들도 계셨고 여러 가지 재미난 일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어떠셨어요?


녹음 작업 때는 녹음 전에 제가 걱정을 굉장히 많이 했었는데 규빈이 형과 나인이가 디렉도 봐주고 피드백을 많이 해줘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뮤직비디오 촬영 때는 규빈이 형과 마주 보면서 눈빛 연기를 해야 하는 신이 많아 처음에는 얼굴만 봐도 웃음이 났는데 촬영할수록 서로 진지하게 몰입하는 모습에 ‘우리 정말 프로 같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에 매니저님들께서 특별 출연한 부분이 있었는데 현장에서 그 장면을 촬영할 때 웃음 참느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웃음)






6. 이번 앨범에 전체적으로 큰 노력을 기울이신 게 느껴져요. 혹시 유정님께 솔로 앨범 기회가 다시 돌아온다면 그때는 어떤 음악을 해보고 싶으세요?


이번에는 아련한 느낌이 많이 담긴 곡이라면 다음 솔로 앨범에는 온리원오브의 <angel>이라는 곡처럼 청량한 느낌의 앨범을 한번 만들고 싶어요.



7. 유년기부터 춤을 추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오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여태껏 꿈꾸고 목표를 정한 것마다 잘 되신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부럽기까지 한데요, (웃음)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이 있다면?


정말 운이 좋게도 제가 목표로 한 것들이 조금씩 다 이뤄지고 있는데 이번 솔로 프로젝트를 통해서 저희 온리원오브를 더 많은 분께 알릴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저의 눈빛 연기를 보시고 감독님과 많은 팬분께서 칭찬을 해주셔서 정식으로 연기에도 도전해 보고 싶어요! 그렇게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8. 온리원오브로 활동하신 지 어느덧 3년 차가 되었어요. 활동하면서 멤버들과 함께 수많은 난관도 있고 보람도 있으셨을 텐데 멤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수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그래도 우리끼리 똘똘 뭉쳐서 지금까지 버텨온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단단하게 함께 성장하는 훌륭한 온리원오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웃음)

 




9. 라이온 여러분을 사로잡은 온리원오브만의 매력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또 앞으로 온리원오브를 사랑해 줄 분들께 매력 포인트를 말씀드려본다면?


무대 위에서와 평상시 모습의 갭을 팬분들께서 좋아해 주시는 것 같고, 멤버들 간의 케미도 많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요. 저희 온리원오브 음악 맛집, 얼굴 맛집, 퍼포먼스 맛집 아주 3대 진미가 다 담겨있는 그룹입니다! (웃음)



10. 멤버들에게도 이야기했는데 우리 라이온들에게도 한마디 안 할 수 없겠죠. 한동안 얼굴을 못 봤을 라이온들에게 못했던 이야기 풀어주세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몇 년 동안 팬분들을 많이 만나지 못해 속상했는데 이제 조금씩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행복합니다. 앞으로 우리 라이온에게 행복만 드릴게요! 사랑해요!



11. 만나 뵙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끝으로 롤링스톤 코리아 독자 여러분께도 끝인사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 나올 솔로 앨범 프로젝트 멤버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begin>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제공 - 에잇디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