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Features

롤링스톤 코리아 2024 랭킹 'FUTURE OF MUSIC'

 

K-pop과 글로벌 음악 시장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음악은 더 이상 단순한 ‘장르’로 규정되지 않으며, 아티스트들은 각자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2024 랭킹 ‘FUTURE OF MUSIC’ 부문에서는, 앞으로 음악 산업을 이끌어갈 11팀의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예 그룹부터 독창적인 음악 색깔로 주목받는 밴드까지—이들은 모두 ‘미래의 음악’을 정의하고 있다.

 

 

키스오브라이프 (KISS OF LIFE)
2024년, 키스오브라이프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K-pop 걸그룹 씬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R&B와 팝을 기반으로 한 음악 스타일은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갖추고 있으며, 멤버들의 개성이 확실히 살아 있다.

 

라이즈 (RIIZE)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라이즈는 ‘이모셔널 팝’이라는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을 구축하며 빠르게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세련된 퍼포먼스가 결합된 사운드는 신선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투어스 (TWS)
TWS는 밝고 감각적인 음악으로 ‘청춘의 감성’을 표현하는 그룹이다. 90~00년대 팝에서 영감을 받은 멜로디와 세련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신인그룹 임에도 탄탄한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다.

 

 

베이비몬스터 (BABYMONSTER)
강렬한 퍼포먼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베이비몬스터는 YG 엔터테인먼트의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한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야오 (MEOVV)
미야오는 몽환적인 사운드와 감각적인 비주얼 콘셉트로 차별화된 색깔을 만들어가고 있다. 독특한 보컬 스타일과 실험적인 프로덕션이 돋보이며, 앞으로 어떤 음악적 시도를 할지 기대되는 팀.

 

피프티 피프티 (FIFTY FIFTY)
피프티 피프티는 감각적인 팝 사운드와 서정적인 가사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갖춘 그룹이다. 최근에는 미국 전역 투어를 마쳤으며, 글로벌 그룹으로 발돋움하는 중이라고. 

 

 

큐더블유이알 (QWER)
QWER은 게이밍과 음악의 경계를 허문 신개념 그룹이다. 게임 음악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프로덕션과 비주얼적인 감각이 돋보이며, 새로운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팀이다.

 

보이넥스트도어 (BOYNEXTDOOR)
하이브의 새로운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는 ‘힙한 소년들’이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일상적인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세련된 비트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결합된 스타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에이티즈 (ATEEZ)
강렬한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사운드를 겸비한 에이티즈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뉴욕 시티 필드에 입성하는 등 K-pop의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다.

 

트리플에스 (tripleS)
AI와 K-pop을 결합한 실험적 그룹, 트리플에스는 팬 참여형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만들어가는 팀이다. 실험적인 사운드와 개성 넘치는 비주얼로 주목받는 중.

 

너드커넥션 (Nerd Connection)
K-pop이 지배하는 한국 음악 시장에서, 너드커넥션은 록 음악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서정적인 가사와 탄탄한 연주 실력으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겸비했으며, 라이브 무대에서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밴드 씬의 미래를 책임질 그룹 중 하나.

 

<사진 제공 - S2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더블랙레이블, KOZ엔터테인먼트, 케이큐(KQ)엔터테인먼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