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 LED돔 스피어(Sphere)에서 전 세계 금융권 최초의 역사를 쓴다.
지난 29일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돔의 엑소스피어(Exosphere, 스피어의 외관)에는 지드래곤의 ‘원 스피릿, 원 팀(One Spirit, One Team)’ 프로젝트 미디어아트 영상이 송출됐다.
해당 기획에는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으며, 영상은 종합 미디어 예술 창작집단 ‘닷밀’과 AI, 로봇,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 엔터테인먼트와 테크의 경계를 허물고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보여줬다고 평가받는 중이다.
지드래곤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글로벌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으로 완성한 Azure OpenAI Sora 기반 뮤직비디오 ‘홈스윗홈’을 카이스트에서 공개한 바 있으며, NASA SETI와 연계된 우주 음원 송출 프로젝트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엔터테크 분야에서 최초를 기록하는 중이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최고행복책임자, Chief Happiness Officer)는 “지드래곤의 엔터테크 비전은 CES참가부터 콘서트에서의 기술 접목, 마이크로소프트(MS) 협업, 우주음원 송출, 이번 스피어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현실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아티스트와 함께 AI 엔터테크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며, 창조적인 미래를 향한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 스피릿, 원 팀’ 미디어 아트 스피어돔 영상은 현지 시각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 최대 42회, 총 294회 송출된다. 지드래곤은 오는 10일 일본 도쿄돔에서 월드투어 공연을 펼친다.
<사진제공 - 갤럭시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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